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할로윈 데이란 무엇일까?

by Γⓑuⓐⓓⓞ┐┌ㅇㅇ┐ 2022. 10. 1.
728x90

우리나라 기념일은 아니지만 어느 순간 일상 속에 들어온 "핼러윈데이"

우리 아이들을 보면 마녀옷을 사야 한다, 악마 분장을 해야 한다 벌써부터 준비가 한창인데요. 

할로윈데이란 무엇인가? 혹시 우리 아이들이 물어본다면 자신 있게 설명하실수 있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피~핼러윈!!

 

핼러윈은 매년 10월 31일 영미권 국가 해서 열리는 행사입니다.

11월 1일에 열리는 `모든 성인 대축일` 의 전야제를 뜻하는 All Halliws Even이라는 말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4세기 정도부터 모든 성인의 날을 기념해왔는데요.

모든 성인의 날은 기념일이 제정되지 않은 성인들을 특별히 기억하며 기리고 기도하는 날입니다.

영어에서 [성인은`핼러 우`] 만성절에 올리는 미사는 모든 성인을 위한 미사라고 해서 [올 헬 러우스 마스]라고 불렀는데요.

미사:가톨릭에서, 예수의 최후의 만찬을 기념하여 행하는 제사 의식. 가톨릭 교회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의식으로, ‘말씀의 전례’와 ‘성찬의 전례’ 두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한자를 빌려 ‘彌撒’로 적기도 한다.

모든 성인의 날 전야제, 만성절의 전날이라는 뜻에서 [올 핼러 우 윈]으로 축약되어 오늘날 `핼러윈`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핼러윈데이 하면 빠질 수 없는 호박 유령 잭 오 랜턴인데요. 

잭 오 랜턴의 유래는 욕심쟁이 구두쇠 잭이 죽은 뒤에도 천국에 가지 못하고 이승에 남아 호박 불에 담겨 쉴 곳을 찾아 떠돌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핼러윈데이 행사하면 아이들의 짓궂은 유령 분장 장난이 있습니다.

장난이냐과자냐! 유령 분장을 한 아이들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맛있는 것을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겠다고 으름장을 놓습니다. 이러면 어른들은 아이들의 요구대로 과자나 사탕을 아이에게 주게 됩니다.

또는 집 앞에 초콜릿, 사탕, 과자 등을 가득 담은 바구니를 놓아 두기도 합니다.

이때 아무 집에나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보통 핼러윈데이 행사에 참여하겠다는 표시를 한 잭 오 랜턴이 걸려있는 집에 방문하게 됩니다.

어른들이 아이들에 귀여운 장난을 받아주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외국에서는 가장무도회, 퍼레이드 등 한밤중 여러 놀이를 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핼러윈데이:고정적으로 매년 10월 31일입니다.

다가올 핼러윈 우리 아이들은 어떤 분장을 할지 그 귀여운 모습이 한층 기대됩니다.

집 앞 다이소에 가보니 2천 원 3천 원에 분장용품 세트로도 팔더라고요 저렴하게 준비하실 분들은

품절되기 전에 다이소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